보도자료

30여 년 추억을 기록하다…서울시, SID 잠실종합운동장 영상 공모전

2021.10.15
조회 2533

30여 년 추억을 기록하다…서울시, SID 잠실종합운동장 영상 공모전
 - 총 상금 1,000만 원, 우수 영상 10개 작품 선정,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 가능
 - ‘잠실종합운동장 영상 공모전’ 홈페이지 통해 온라인 접수…11.19(금)까지
 - 총 상금 1,000만 원, 우수 영상 10개 작품 선정,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 가능 ​

 

 

□ “잠실종합운동장의 기억 그리고 공간을 기록하다”  서울시는 30여 년간 잠실운동장에 관한 추억이 담긴 사진 및 영상 등을 활용한「SID 잠실종합운동장 영상 공모전」을 11월 19일(금)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 김성기 서울시 동남권사업과장은 “잠실 주경기장은 전 세계에 대한민국 서울을 알린 역사적 장소”라며 “30여 년간 잠실운동장과 함께 보낸 추억이 담긴 영상을 통해 잠실종합운동장의 의미와 가치를 공유하기 위한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주경기장, 잠실야구장, 학생체육관, 수영장 등 잠실종합운동장에 관한 추억이 담긴 사진 및 영상 등을 활용해 내·외국인 누구나 직접 영상콘텐츠를 만들고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서울국제교류복합지구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 후 동영상 파일과 함께 공모전 홈페이지(www.잠실종합운동장영상공모전.com)로 접수하면 된다.
  ○ SID 홈페이지(http://sid.seoul.go.kr)에 있는 이미지 및 영상을 활용할 수 있으며, 시민이 직접 촬영한 사진 및 영상 등으로 형식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제작하면 된다.
  ○ 제출영상은 10초 이상 5분 이내, 해상도 1920×1080 픽셀 이상의 고화질급 MP4 또는 AVI 동영상 파일이다.

 

□ 작품심사는 시민투표단 200명으로 구성된 1차 시민 선호도 투표를 거쳐, 별도의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심사기준에 따른 2차 본심사를 진행한다. 작품의 주제 적합도 및 완성도, 작품성,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상작을 결정한다. 최종 선정되는 10인(팀)에게는 시상금 총 1,000만 원과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여한다.
  ○ 공모전 시상은 ▴대상 1명(팀) 300만 원 ▴최우수상 1명(팀) 200만 원 ▴우수상 2명(팀) 각 100만 원 ▴장려상 6명(팀) 각 50만 원을 각각 시상한다.
  ○ SID 잠실종합운동장 영상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ID 홈페이지(http://sid.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공모전 운영사무국(☎ 02-334-9044)에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1984년 건립 후 30년 이상 지나면서 노후화된 잠실 주경기장은 역사성과 상징성을 감안해 외부 형태는 보존하며, ‘도심형 스포츠·문화 콤플렉스’로 리모델링될 예정이다. 지난 2018년 국제지명설계공모를 거쳐「공명하는 대지, 잠실」이 당선작으로 최종 선정됐으며, 현재 설계 진행 중이다. 잠실 주경기장은 오는 2026년 완공 예정이다.

 

□ 김성기 서울시 동남권사업과장은 “잠실 주경기장은 전 세계에 대한민국 서울을 알린 역사적 장소”라며 “30여 년간 잠실운동장과 함께 보낸 추억이 담긴 영상을 통해 잠실종합운동장의 의미와 가치를 공유하기 위한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