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d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 활용 아이디어

 

서울 시민의 꿈과 추억의 공간이자 86 아시안게임, 88 서울올림픽의 감동이 살아있는 대한민국 스포츠의 메카이자 서울 시민의 여가공간인 잠실종합운동장이 국제교류복합지구 조성에 따라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태어납니다.

 

주경기장은 역사적 상징성을 고려하여 원형은 유지하면서 노후화 된 건축물의 구조안정성을 확보하고 국제수준의 전문체육시설로 재정비하여 세계적으로 서울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조성할 예정입니다. 시민들이 일상적이고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시설 확충을 통해 스포츠 및 문화공간으로서 더욱 사랑받는 명소가 될 것입니다.

 

새롭게 태어나는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요?

 

시민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주경기장 리모델링 카드뉴스>

서울시민의 꿈과 추억의 공간이자, 88서울올림픽의 감동이 살아있는 잠실 종합운동장이 새롭게 리모델링 됩니다.
잠실 주경기장을 통해 바라본 하늘은 대한민국의 발전의 역사입니다. 하지만, 오래된 잠실 주경기장은 그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합니다.
대한민국 발전의 역사를 새롭게 시작합니다. 2024년, 글로벌 서울의 대표 랜드마크로 새롭게 탄생합니다.
첫번째 새로움 '라이프 링'(LIFE RING) 주 경기장 본래의 멋을 최대한 드러낼 수 있도록 테크의 하부의 폭을 넓게 열었습니다.
넓게 열린 데크에는 시민들의 문화공간이 창출됩니다. OPEN MARKET PLACE 중심으로 스포츠, 생활체육, 업무, 이벤트 등 다양한 일상행위가 365일 이루어집니다.
두번째 새로움 '열린 메인 홀'(OPEN CONCOURSE) 어둡고 갑갑한 기존의 홀 대신 새로운 오픈콘코스를 추가합니다.
새로운 열린 메인 홀과 라이프링에 의해 만들어지는 다양한 접근동선. 다양한 접근동선의 추가로 주변 체육시설 간 연계가 쉬워져 국제적인 스포츠 이벤트 및 국민생활체육의 중심공간으로 태어납니다.
세번째 새로움 '가든 홀'(GARDEN CONCOURSE) 3층의 콘코스는 내부의 정원으로 계획하여 시민들에게 실내의 또다른 공간을 제공합니다.
'가든 홀'은 실내와 야외의 경계를 없앤 새로운 공간을 제공합니다. 3층에서 바라보는 한강과 도시의 수려한 풍경과 전세계 어디에도 없는 경사진 콘코스가 연출해내는 내부의 웅장한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네번째 새로움 '열린공간'(OPEN SPACE) 잠실 주경기장 주변은 활성화 된 광장과 공원으로 조성됩니다.
다섯번째 새로움 '밝은 스타디움'(LIGHT STADIUM) 빛이 통하는 재료로 지붕을 교체하여 밝은 관람석을 만들었고 개선되는 좌석의 배치를 통해 사람들이 자유롭고 편리하게 접근하게 됩니다.
여섯번째 새로움 '유산의 보존'(CONTEMPLATION) 우리가 기억하는 88올림픽의 꿈과 희망을 추억하기 위해 형태는 보존하고 새로운 재료를 사용하여 깨끗한 이미지로 개선합니다
행복한 미래도시를 건설하기 위해 시민들과 함께 합니다. 서울특별시 지역발전본부 동남권사업단. 국제교류복합지구 : http://sid.seoul.go.kr

 

14명의 시민이 의견을 남겨주셨습니다!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

설문 참여를 위하여 로그인해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