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크로니시티는 역사적이고 경제적으로 중요한 잠실의 심장 지부에 새로운 도시복합시설과 공원을 만들기 위한 전략이다. 잠실 도심 복합시설은 시민들을 위한 체육, 문화, 레저, 그리고 국제 업무의 핵심지역이 될 것이며 나아가 한강과 탄천의 교차점에 필요한 열린 공간을 제공한다.
싱크로니시티의 가장 핵심적인 개념은 기존의 도시 생성방식과 달리 대지를 파내고 지하로 들어감으로써 밀도가 높은 도시 안에서 녹색 공간, 공원, 숲, 정원을 제공하면서 생태를 중시하는 지속가능한 도시성장을 가능케 하는 것이다.
올림픽 주경기장을 제외한 대부분의 시설들을 지하화하고 기존 제방의 높이에 맞춰 부지전체를 공원화함으로써 서울도심에서 부족한 녹색공간을, 또 서울에서 마주하기 힘든 커다란 평야를 제공한다. 여러 층위로 겹쳐진 지하도시는 기존의 주변 지하 시설들과 연계되어 더 큰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기존의 지하철과도 연결된다.
부지 전체를 관통하는 새로운 애비뉴는 강남의 업무지구와 잠실을 잇는다. 새로 지어질 다리와 호텔은 레저, 스포츠, 그리고 문화를 모두 갖춘 새로운 도시로서의 구두점의 역할을 함과 동시에 입구의 역할을 한다.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